투자비자 취득 이후

투자비자 취득 이후

HOME 투자비자 취득 이후 투자비자 취득 이후

투자비자 취득 이후

상세보기

회사 E-2 Employee 비자 취득 이후: 미국 고용주 변경 시 주의할 점

일단 E-2 Employee 비자 소지자의 고용주 변경은 미국 이민법 규정 8 CFR 214.2(e)(8)(iii)에 의하여 E-2 비자 소지자에게 중대한 변화가 일어난 걸로 간주하기 때문에 미국 고용주를 변경하기 전에 미리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 취해야 합니다.
 
1. 첫번째 방법은 해당 미이민국에서 사전 허가를 받는 것입니다.  이민법상 고용주를 변경하기 전에 이민국에 사전에 I-129 청원서를 제출함으로써 미리 이민국으로 부터 통과서를 받도록 요구하고 있는 데 일단 이민국으로 통과서를 받은 후에는 이민국에서 받은 I-797 통과서와 여권에 찍혀있는 유효한 투자비자로 미국 밖으로 자유롭게 왕래를 할 수가 잇습니다.
 
2. 두번째 방법은 미대사관에서 다시 새로운 E-2 비자를 발급 받는 것입니다. 일단 E-2 비자 처음 발급 시 비자 페이지에 미국에 재직할 수 있는 회사의 이름이 정확히 적혀있기 때문에 해당 E-2 비자를 가지고 다른 회사에 재직을 하는 것은 이민법 위반으로 보고 있습니다. 따라서 미국에서 고용주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미대사관에서 다시 새로운 고용주로 E-2 비자 신청을 다시 해야 합니다.